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북미 고위급 회담 연기 소식에 장중 하락반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북미 고위급 회담의 연기 소식에 장중 하락세로 돌아섰다.

    7일 오후 2시23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3.62포인트(0.17%) 내린 2086.00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코스피는 미국 중간선거의 판도가 시장의 예상대로 진행되면서 한때 2107.63(0.86%)까지 올랐다. 주요 외신들은 민주당이 하원 다수당을 탈환하는 데 성공하고, 공화당은 상원 다수당을 유지하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이 경우 하원을 차지한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일방적인 관세부과 조치 등을 제한할 것이고, 이는 미중 무역분쟁 우려 완화에 긍적적일 것이란 관측이다.

    상승 흐름을 이어가던 코스피는 미 국무부가 8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북미 고위급 회담을 연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반전했다.

    외국인이 1367억원의 순매도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726억원과 436억원의 매도 우위다.

    남북 경협주가 하락세다. 재영솔루텍 남광토건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로템 등이 4~6% 급락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북미 고위급회담 전격 연기…美 "일정 허락할 때 다시 만날 것"

      국무부, 중간선거 직후 심야에 연기 발표…"진행 중인 대화 계속"일각서 교착국면 장기화 우려 속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 영향 여부도 주목11·6 미국 중간선거 직후인 오는 8일(현지시간) 뉴...

    2. 2

      北김영철 평양 떠났나…中 "발표할 소식 없다"

      베이징 공항서도 목격 안 돼…7일 뉴욕행 가능성김영철 북한 노동당 대남담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오는 8일 뉴욕에서 열리는 북미 고위급 회담을 위해 평양을 떠났는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북미 ...

    3. 3

      폼페이오-김영철 회담후 한미 북핵수석대표 협의 추진

      내주 이도훈 한반도본부장 방미해 美비건 대표 만날듯정부는 이달 8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리는 북미 고위급 회담 후 한미 간 북핵 협상 수석대표 협의를 개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김득환 외교부 부대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