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뜬다! 광주 대규모 스케일의 단지 내 상가 `계림 8구역 그랜드센트럴` 입찰
오는 14일 광주광역시 계림재개발지역 중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그랜드센트럴이 단지 내 상가를 공개 입찰 방식으로 분양한다.

그랜드센트럴은 스트리몰 상가로 공급되는 1만 6천여 세대와 금남로와 충장로부터 이어지며, 금남로 5가역에도 인접하여 기존 상권을 찾는 유동인구를 모두 흡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 단지 내 상가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956-7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상가입찰은 견본주택에서 11월 14일 하루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입찰 접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개찰은 당일 오후 4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일은 입찰일 다음 날 진행될 예정이며, 최고 낙찰자에게 개찰일 현장 개별 통지된다.

상가 분양 전문 부동산 관계자는 "그랜드 센트럴은 입지와 브랜드와 공급규모면에서 이미 광주광역시 동구의 최대 투자 핫플레이스로 관심도가 높은 사업지이다. 단지 내 상가도 계획적인 상가 배치로 전에는 없던 새로운 개념의 거대한 스케일의 스트리트몰을 완성시켰다. 단지 외부를 따라 길게 조성된 상업시설은 집객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게 되어 잔류시간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된다. 그랜드센트럴 아파트에 거주자들 뿐만 아니라 인근 거주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본다."고 전했다.

한편 상가가 들어서는 광주 그랜드 센트럴은 2020년 09월에 입주 예정이며,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 재개발 지역에 최대 규모로 공급되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아파트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4층 19개동에 2,336가구가 들어서며 평균 청약 경쟁률은 18.1 대 1을 기록하였으며 분양이 완료된 상태이다. 단지 내 상가는 뛰어난 가시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며, 상가 잔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아파트 단지 외부에 조성된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 단지 내 상가는 소형 위주 점포인 편의점, 부동산, 커피숍, 헤어숍, 의류, 패브릭 및 식당, 클리닉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업종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all in vill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대규모 판매시설도 입점이 가능하여, 단지 내 고정 수요인 2,336가구는 단지 내 상가의 다양한 점포 구성으로 실생활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주 그랜드 센트럴의 시공을 맡은 ㈜호반건설과 중흥건설(주)은 2018년 시공 능력 평가에 각각 16위와 59위를 차지한 호남지역의 대표 건설사들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