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 공동 한강하구 수로조사, 썰물로 일정 지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북 공동 한강하구 수로조사, 썰물로 일정 지연
    한강과 임진강하구 공동 이용을 위한 남북 공동 수로조사가 5일 오전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예상치 못한 해상 환경 문제로 오후로 연기됐다.

    국방부와 해수부 공동 취재단에 따르면 남북 공동조사단은 이날 오전 10시 해상에서 만나 공동조사를 시작하기로 했으나 썰물로 인해 항해가 여의치 않은 탓에 양측이 접선하지 못했다.

    우리측은 작은 배를 앞세워 수로를 찾았으나 약속 시각에 제 지점까지 도달하지 못했고 국제 조난주파수를 이용해 북측에 이 같은 상황을 전달했다.

    이에 북측 역시 서해 군 통신선을 통해 썰물 탓에 수로를 찾지 못했다고 답변했다.

    북측은 약속 시각을 오후 2시 30분으로 연기할 것을 제안했고, 우리 측은 오후 1시 30분으로 수정 제의했다.

    이에 오전에 시작될 예정이던 수로조사는 오후로 미뤄지게 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북, 한강하구 수로조사…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만에 처음

      골재채취·관광 등 공동이용 목적…"평화의 장소로 탈바꿈할 것"남북 공동조사단이 5일 한강과 임진강하구 공동이용을 위한 수로조사를 개시했다.한강과 임진강하구에 대한 남북 공동수로조사는 1953...

    2. 2

      이재명, '경찰 고발' 6일로 연기…"고발장 보정"

      이재명 경기지사가 당초 5일로 예고한 '경찰 고발'을 6일로 연기하기로 했다.이 지사의 한 측근은 이날 "오늘 오전 11시 수원지검에 변호인이 고발장을 낼 계획이었는데 고발장 보정을 위해 제출 일자를 ...

    3. 3

      보훈처, 국가유공자 대출시 연대보증인→보증보험 대체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와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나라사랑대출' 때 연대보증인을 '보증보험'으로 대체한다고 5일 밝혔다.그간 부동산 등의 담보를 제공하기 어려운 국가유공자들은 나라사랑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