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맑고 일교차 큰 일요일…전국 곳곳 미세먼지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맑고 일교차 큰 일요일…전국 곳곳 미세먼지 '나쁨'
    일요일인 4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겠다.

    상당수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돼 실외활동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6.6도, 인천 8.9도, 수원 4도, 춘천 1.3도, 강릉 11.7도, 청주 5.4도, 대전 4.3도, 전주 6.4도, 광주 6.5도, 제주 12.6도, 대구 4도, 부산 13.1도, 울산 7.1도, 창원 7.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6∼21도까지 오른다.

    기상청은 기온이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아침에는 복사냉각 때문에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햇볕으로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크겠다.

    특히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대전, 충북, 충남, 광주, 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보됐다.

    다만 강원 영서와 세종, 전남, 대구, 울산, 경북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이날 아침까지 내륙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 0.5m, 동해 앞바다 0.5∼1.5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와 남해 0.5∼1m, 동해 0.5∼2m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맑고 포근한 가을 날씨…전국 대부분 낮 최고 20도 안팎

      토요일인 3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20도 안팎으로 오르는 등 포근한 가을 날씨를 보였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19.1도를 기록했다.이는 평년(15.2도)보다 ...

    2. 2

      전국 맑은 주말…일교차 15도 안팎까지 벌어져

      토요일인 3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매우 크겠다.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내외까지 벌어지겠다.일부 내륙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3. 3

      [날씨] 주말 맑고 일교차 커…내륙엔 짙은 안개

      토요일인 3일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아침 최저기온은 -1∼10도로 전날(-2.8∼8.9도)보다 조금 높겠다.낮 최고기온은 16∼20도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예보됐다.기온은 평년과 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