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재차관, 공공기관 감사들에 "채용비리 자체 점검" 당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년 공공기관 상임감사 워크숍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은 공공기관 상임감사들에게 "자체적인 채용비리 의혹 점검과 인사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점검 등을 통해 채용과정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재차관, 공공기관 감사들에 "채용비리 자체 점검" 당부
    김 차관은 2일 서울 예금보험공사에서 연 '2018년 공공기관 상임감사 워크숍'에서 상임감사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기재부는 이날 공공기관 경영 감시와 견제 업무를 총괄하는 공공기관 상임감사 96명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감사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점검계획을 공유하고, 기관별 감사업무 혁신 우수 사례 발표와 전문가 강연도 열렸다.

    김 차관은 "정부는 채용비리 후속조치로 국가권익위원회 중심으로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을 설립해 범정부 합동 점검을 하기로 했다"며 "상임감사들은 자체 채용비리 의혹 점검과 인사운영 전반에 대한 실태점검 등을 통해 채용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 출범…매년 전수조사

      내년 1월 31일까지 1천453개 공공기관 조사매년 공공기관의 채용비리 전수조사를 주관할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추진단'이 2일 출범했다.정부세종청사 국민권익위원회에 사무실을 마련한 추진단은 이날 현...

    2. 2

      국민권익위원장 "채용비리 조사, 남김없이 조사해달라"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31일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에 대해 "각급 기관에서는 그간 숨겨져 있던 채용 비리를 남김없이 털어낸다는 각오로 이번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

    3. 3

      박은정 "채용비리 조사, 남김없이 털어낸다는 각오로 임해달라"

      "적발되지 못한 비리 추후 나타날 경우 기관장은 상응책임 져야"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31일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와 관련, "각급 기관에서는 그간 숨겨져 있던 채용 비리를 남김없이 털어낸다는 각오로 이번 조사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