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대화가 긍정적으로 진행됐다는 소식에 중국 소비주들이 강세다.

2일 오전 9시 18분 현재 제이준코스메틱은 전날보다 750원(6.70%) 오른 1만1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CSA 코스믹, 잇츠한불,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토니모리, 잇츠한불 등도 3~5%대 강세다.

호텔신라, 신세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등 면세점 관련주도 3~4%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지금 막 시진핑 주석과 길고 매우 좋은 대화를 나눴다"면서 "무역 문제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주제로 대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논의는 아르헨티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예정된 만남으로 잘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북한 문제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논의를 했다"고 덧붙였다.

시 주석도 정상통화 사실을 발표하면서 "중미 경제무역의 본질은 호혜 공영"이라면서 "한동안 중미 양측이 경제무역 분야에서 일련의 갈등을 보였는데 이는 양국 관련 산업과 전 세계 무역에 모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며 중국은 이를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두 사람은 중미 관계를 건강하고도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고 중미 협력을 확대하는데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런 소망을 현실로 바꾸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형석 한경닷컴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