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오늘 입법·예산심사 전략짜기 워크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명균 통일장관·윤종원 靑경제수석 등도 참석
    민주, 오늘 입법·예산심사 전략짜기 워크숍
    더불어민주당은 2일 국회에서 본격적인 입법·예산 심사에 대비해 워크숍을 연다.

    홍영표 원내대표를 포함한 원내대표단과 김태년 정책위의장, 상임위원장 8명, 상임위 간사 18명 등이 워크숍이 참석해 법안과 예산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전략을 가다듬는다.

    김 정책위의장이 정기국회 주요 법안과 쟁점 사안을 소개하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조정식 의원이 내년도 예산안 심사방안을 설명한다.

    정부와 청와대 인사들도 참석해 입법·예산 국면에서 당·정·청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최근 남북관계 현황과 과제를, 청와대 윤종원 경제수석은 일자리 등 경제상황과 과제를 각각 소개한다.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이 2019년 예산안 주요 내용과 쟁점 사안을 의원들에게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 민생연석회의 가동 준비 착수… '민생 제일주의' 천명

      남인순 최고위원 주도…"소상공인·노동계 등 여러 단체 만나 의견 들을 것"더불어민주당이 '민생 제일주의'를 천명하며 민생 현안을 적극적으로 챙길 민생연석회의 가동 준비에 본격 ...

    2. 2

      宋 "흘러간 물은 안 돼" 金 "공천개입 않겠다" 李 "집권 20년"

      민주 전당대회 송영길 김진표 이해찬 '마지막 사투'…대의원 1만2천여명, 응원전 후끈임기 마친 추미애 "외풍 막는 추풍 되겠다"더불어민주당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25일 전국대의원대회는 남...

    3. 3

      안상수 "예산은 지방으로 보내고, 수도권은 규제 풀어야"

      “돈(예산)은 지방으로 많이 갔으면 좋겠습니다. 대신 수도권은 규제를 풀어주면 됩니다.”안상수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사진)은 1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매년 지역별로 앞다퉈 쏟아지는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