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화협, 내달 금강산 공동행사 사전점검차 내일 방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화협, 내달 금강산 공동행사 사전점검차 내일 방북
    남측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관계자들이 다음 달 3∼4일 금강산에서 열리는 남북 민화협 공동행사 사전답사차 다음 달 1일 방북한다.

    통일부는 금강산 현지 사전답사를 위한 남측 민화협 실무진 6명의 다음 달 1일 방북을 승인했다고 31일 밝혔다.

    남측 민화협 관계자들은 하루 일정으로 방북해 금강산 현지 시설을 점검하고 북측 관계자들과 행사 일정 등을 협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남북 민화협은 다음 달 3∼4일 금강산에서 '판문점선언과 9월 평양공동선언 이행을 위한 남북 민화협 연대 및 상봉대회'를 연다.

    노동·농민·청년·여성·교육·종교·문화예술 등 부문의 남북 시민사회 인사들이 만나 민간교류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북체육회담 내달 2일 개최…2032년 올림픽 공동개최 논의

      南노태강-北원길우 수석대표남북은 2032년 하계올림픽대회 남북 공동개최 등을 논의할 체육회담을 다음 달 2일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에서 개최한다.31일 통일부에 따르면 북측은 전날 이런 내용이 담긴 통지문을 보내왔다...

    2. 2

      조명균 "병해충 방제 등 남북 경계 없는 일부터 협력 추진"

      "여러 도전과 난관 있을 것…평화 뿌리내리도록 최선 다할 것"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31일 남북 협력사업과 관련, "산림 병해충 방제와 감염병 대응 등 남북의 경계가 없는 일들부터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

    3. 3

      국정원 "北, 풍계리 핵실험장 외부참관단 방문 대비"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의 외부참관단 방문에 대비해 준비 활동을 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풍계리 핵실험장 외부참관단 방문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4차 방북 당시 북미 간 합의된 사항이다.국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