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경북도 내년부터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구·군비 포함 71억, 경북 141억 편성 계획
    대구시·경북도 내년부터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 추진
    대구시와 경북도가 서울시와 마찬가지로 내년부터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을 추진한다.

    대구시는 내년도 예산안에 어린이집 무상보육 지원 관련 예산 71억원(구·군비 포함)을 편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무상보육을 하는 국공립어린이집과 민간어린이집 보육료 차액을 전액 지원해 전면 무상보육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민간·가정 등 정부 인건비 미 지원시설의 만 3∼5세반 전 아동이 지원대상이다.

    대구지역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하는 3∼5세 육아 가구는 올해 기준으로 월 4만9천∼7만1천원의 차액보육료를 부담하고 있다.
    대구시·경북도 내년부터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 추진
    대구시는 내년 3월부터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도 추진하고 있다.

    중학교 무상급식은 권영진 대구시장의 6·13 지방선거 공약 사항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육아 가구의 보육료 부담을 줄이고 시민의 복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대구시·경북도 내년부터 어린이집 전면 무상보육 추진
    경북도도 민간어린이집을 이용하는 3∼5세 육아 가구가 차액보육료로 부담하는 월 4만9천∼6만4천원을 내년부터 예산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년도 예산에 시·군을 포함(도 30%, 시·군 70%)해 141억원(1만9천640명)을 편성해줄 것을 예산부서에 요청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내년에 민간어린이집 무상보육을 전면 실시할 방침"이라며 "도와 시·군별 예산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단계별로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 유치원 공공성 대책 발표…"상시 감사·공립유치원 확대"

      10대 대책 발표…공립유치원 취원율 40%·회계 투명성 확보인천시교육청이 유치원 감독 강화와 공립유치원 확대 등을 담은 유치원 공공성 강화 10대 대책을 발표했다.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9일...

    2. 2

      유치원 사태 내일 분수령 되나…한유총 토론회 vs 범정부 간담회

      사립유치원 단체와 유아교육·보육 관련 정부부처가 30일 각각 대책회의 성격의 회동을 열기로 하면서 사립유치원을 둘러싼 논란이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교육부는 30일 오전 유은혜 사회부...

    3. 3

      유치원 휴업할 땐 학부모 사전동의 받게 한다

      유치원 공공성강화 추진단 회의…국공립 추가 확충계획 12월 발표교육부가 사립유치원이 휴원·폐원 등을 할 때 사전에 학부모 동의를 받고 운영위원회와도 협의하도록 관련 지침을 개정한다.내년 9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