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B손해보험,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 특허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B손해보험은 환경책임보험 관련 '유해화학물질의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20년간 그 권리를 보호받는다. 이로써 이번에 등록한 유해화학물질의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은 향후 DB손해보험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게 됐다.

    환경오염배상 위험도평가 방법론은 유해화학물질의 배상위험도를 정량적으로 산정하는 방법 및 프로세스로써 환경책임보험의 위험률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환경책임보험은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운용되고 있으며 환경부와 함께 DB손해보험 외 2개사업자가 1기(2016년7월1일부터 19년6월30일까지) 사업자로 선정돼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특허취득을 계기로 진보된 환경오염배상위험을 담보 할 수 있는 상품개발과 정량적인 환경배상위험도 제공이 가능하며 사업장에서는 배상위험도가 높은 유해화학물질에 대해서 보다 정교하고 안정적인 위험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DB손해보험,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와 '자동차성능상태점검책임보험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한국자동차진단보증협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험상품개발 지원 및...

    2. 2

      손보 빅4, 상반기 보장성 보험 판매 확대…전년比 36%↑

      손해보험사들이 신 국제회계기준(IFRS17) 시행을 앞두고 보장성 보험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다. 19일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의 올 상반기 보장성 보험(제3보...

    3. 3

      DB손보 우편물 모바일로 받는다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으로 가입자가 손쉽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등기우편 서비스’를 11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가입자의 계약정보를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와 매칭해 안내문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