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킷, '로킷헬스케어'로 사명 변경하고 맞춤형 인공장기 개발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킷, '로킷헬스케어'로 사명 변경하고 맞춤형 인공장기 개발 박차
    바이오 3D프린터 업체 로킷(대표 유석환)이 '로킷헬스케어'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는 바이오 3D프린터 '인비보'를 활용해 맞춤형 인공장기를 만드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 2일 열린 'SF2018 미래과학축제'에 참가해 바이오 3D프린터 인비보를 공개하고 인공장기 출력을 시연했다.

    바이오 3D프린팅 기반 재생의료 산업은 앞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바이오 3D프린팅은 재생의료를 실현하는 최첨단 기술로 빠른 속도로 상용화할 것"이라며 "미국, 일본을 비롯한 외국에서는 이미 3D프린팅과 재생의료에 대한 도서가 잘 팔리는 등 국가적으로 재생의료 기술에 주목하고 적극적으로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고 했다.

    유석환 대표는 "평균 수명 90세가 예상되는 시대에 바이오산업은 국가의 성장동력일 뿐 아니라 부가가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유망 산업"이라며 "바이오산업에서 속도가 중요한 만큼 헬스케어 산업을 빨리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유없이 기침·콧물없는 열감기 지속된다면 요로감염 의심해 봐야

      날씨가 쌀쌀해지면 각종 감염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찾는 환자가 늘어난다. 이맘때 많은 감염성 질환 중 하나가 요로감염이다. 소변을 배설하는 기관인 신장 요관 방광 요도 등에 세균이 들어가 염증 반응이 생기는 것이다. ...

    2. 2

      뇌졸중 환자 사망위험 확 줄여주는 항응고제

      매년 10월29일은 ‘세계 뇌졸중의 날’입니다. 뇌졸중을 포함한 뇌혈관 질환은 심장질환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 3위를 차지하는 치명적인 질환인데요. 한국에서 한 해 뇌졸중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는 ...

    3. 3

      "로봇수술, 개복·복강경 수술보다 장점 많아, 흉터 적고 안전…하루빨리 건보 적용되길"

      “복강경 수술이 처음 국내에 도입됐을 때는 비싼 가격 때문에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공격하는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개복 수술만큼 복강경 수술이 보편화됐죠. 로봇 수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