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29일 오전 10시 경찰 포토라인 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배우 스캔들' 등 피고발인 조사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피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오는 29일 오전 10시 경찰에 출석한다.
    이재명, 29일 오전 10시 경찰 포토라인 선다
    이 지사 측은 24일 "이 지사가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29일 오전 경찰에 출석하기로 경찰 측과 협의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성남 분당경찰서에서 진행 중인 각종 의혹 등과 관련해 조사받을 예정이다.

    앞서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는 지난 6월 10일 ▲ 방송토론 등에서 형(이재선씨. 작고)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의혹과 김부선 씨 관련 의혹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도록 한 특가법상 뇌물죄(또는 제3자 뇌물죄) 등을 들어 이 지사를 고발한 바 있다.

    분당경찰서는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 사실 공표'와 시민이 고발한 '일베 가입 및 검사사칭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기도 대변인 "이재명 수사과정서 기밀유출 의혹 있다"

      김용 경기도 대변인이 경찰의 이재명 지사에 대한 각종 의혹 수사과정에 '강압과 기밀유출 의혹' 등이 있다고 주장했다.아울러 '경찰의 수사는 정치적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밝혀 발언 ...

    2. 2

      이재명, 다음주 경찰 출석하면 어떤 조사 받나

      '친형 강제입원'·'여배우 스캔들'·'조폭 연루설' 등 다양원샷조사로 끝날지도 관심…경찰은 추가소환 가능성 검토이재명 경기지사가 내주 ...

    3. 3

      이재명, 다음주 경찰 출석…"여배우 스캔들 등 조사 예정"

      일명 '여배우 스캔들'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다음주 경찰에 출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피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 출석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23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