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민전통시장,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원주자유시장과 함께하는 ‘제1회 원주 시장통(tong) 축제’ 개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중앙시민전통시장,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원주자유시장 등 원주 3대 시장 통합 대축제
- 원주 시장통 전국 팔씨름 대회에 초대가수 공연, 영수증 응모 이벤트 등 3개시장 이벤트 풍성`
이달, 강원도 원주시에서 원주를 대표하는 3개시장이 뭉쳐` 제1회 원주 시장통(tong)축제를 개회한다.원주 시장통 전국 팔씨름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겸해 지역 전통시장 번영의 새 활로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원주를 대표하는 3대 전통시장으로 꼽히는 중앙시민전통시장,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원주자유시장이 함께하는 `제1회 원주 시장통 축제`가 10월 19일(금)부터 11월 15일(목)까지 한 달여 간 세 곳 시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영수증 응모 이벤트 등 기간 중 각 시장에서 진행되는 경품 행사를 비롯해, 10월 26~28일에는 세 곳 시장이 밀집한 B도로 3개시장사거리(뱅뱅사거리앞)에 무대를 설치하고 버스킹 공연, 농·수산물 경매, 소고기 시식회, 패션코디쇼 등 특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메인 행사를 진행한다. `효녀가수` 현숙을 필두로 박일준, 윙크, 서인아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열린다.
`제1회 원주 시장통 축제`는 남녀노소가 즐겨 찾는 쇼핑 및 문화공간으로의 혁신을 모토로, 각 시장 번영회가 주축이 돼 올해 첫 선을 보이게 됐다. `농·축·수산물의 천국`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중앙시민 전통시장, 예술의 조화, 추억의 공존! 다양한 먹거리의 천국! 신·구세대 상인의 조화가 함께하는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사시사철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현대식 `상가형 시장`이자 맛있는 자유! 멋있는 자유! 즐거운 자유! 3가지 자유를 즐길 수 있는 원주자유시장 등이 합세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기대를 모으는 메인 행사의 개막일인 10월 26일(금)에는 개막식과 함께 지역 밴드인 `여섯줄사랑트리플A`와 `방랑귀족`의 버스킹 공연과 전통시장 농·수산물 경매, 소고기 시식회, 개막식, 축하공연(현숙,박일준,윙크)등이 진행된다.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버스킹 공연, 품질 좋은 농·수산물들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매 이벤트, `먹거리 천국`으로 각광받는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의 대표 음식인 소고기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소고기 시식회(원주자유시장 앞에서 진행) 등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꽉` 붙든다. 이튿날인 27일(토)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제1회 원주 시장통 전국 팔씨름 대회`가 열린다. 남성부·여성부 출전자들이 오른팔과 왼팔로 나눠 토너먼트식 경합을 벌일 예정으로, 후원사인 대한팔씨름연맹 소속의 프로 팔씨름 선수들과의 힘겨루기 이벤트, 자유시장 난타동아리 공연, 축하공연(서인아)등이 대회의 흥을 돋운다.
마지막날인 28일(일)에는 레드카펫 위 화려한 `패션 코디쇼`와 강원도 전통시장 문화예술서포터즈의 특별한 마무리 공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상인들이 직접 모델을 선정하고, 판매하는 패션·잡화들로 코디를 해 각자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뽐낼 `패션 코디쇼`는 이번 축제의 화룡점정이 될 전망이다.
행사 참여를 위해 패션 공부에 한창이라는 한 상인은 "올 가을·겨울의 패션 트렌드에 맞춰 센스 있는 코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품한 의상과 잡화는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 할 것"이라고 전했다.
10월 26일과 27일, 양일간 원주자유시장 14번 출구 2층 서울성모마취통증의학과 앞에 마련되는 `자유상가 손뜨개동아리 회원 전시`와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2층에서 3일 내내 펼쳐지는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 청년몰 체험 이벤트`도 색다른 볼거리다.
3개 시장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20만원 이용권(5명), 10만원 이용권(10명), 3만원 이용권(100명), 1만원 이용권(150명), 5천원 이용권(300명) 등 총 800만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이 걸린 영수증 응모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10월 19일(금)부터 28일(일)오후 3시까지 각 시장에서 구매한 카드 및 현금 영수증(간이영수증 불가)을 지정된 응모처에 제출하면 경품권을 수령 할 수 있다. 행운의 주인공은 마감일인 10월 28일 오후 3시 30분에 시작되는 추첨식에서 가려진다.
`제1회 원주 시장통(tong) 축제`는 중앙시민전통시장번영회 · 미로예술 원주중앙시장번영회 · 원주자유시장번영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원주자유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도· 원주시· 강원도 경제진흥원 전통시장지원센터· TBN원주교통방송· 대한팔씨름연맹이 후원한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관사인 원주자유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