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자산운용, 금융빅데이터 기업 딥서치와 전략적 제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왼쪽부터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와 김재윤 딥서치 대표
    왼쪽부터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와 김재윤 딥서치 대표
    삼성자산운용은 24일 금융빅데이터 기업인 딥서치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빅테이터를 활용한 금융정보 제공과 혁신적인 상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달 빅데이터 기반 'KODEX 2차전지산업'을 딥서치와 개발해 상장했다.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면서 딥서치의 기술 잠재력을 확인했으며, 본격적으로 이를 활용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는 설명이다.

    딥서치는 2013년에 설립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방대한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협력사 등과 제휴해 세계 수준의 빅데이터를 구축했고 가격 재무 뉴스정보 등 금융과 관련된 광범위한 데이터를 확보 중이다.

    문경석 삼성자산운용 패시브운용본부장은 "세계적으로 대형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간의 협업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디지털 금융환경에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지수사업자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최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업인 켄쇼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이를 기반으로 하는 지수사업에 진출했다.

    삼성자산운용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도 참여하고 있다. 자산운용사 중에서 유일하게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과 시스템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 이번 딥서치와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기반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모트렉스, 리코시스 전장사업부 인수 계약 체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가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리코시스 전장사업부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모트렉스 관계자는 "리코시스 사업부 인수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합이...

    2. 2

      [종목+]LG생활건강, 3분기 호실적에도 엄습하는 '불안감'

      LG생활건강이 양호한 올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그러나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낮추고 있다. 내년부터 중국의 전자상거래법 개정안 시행으로 면세점에서 화장품 매출이 감소할 것이란 우려다.24일 오전 11시 현재 LG생...

    3. 3

      바이오빌, '한류IB'로 사명 변경…한류 기반 신사업 추진

      바이오빌은 오는 12월11일 경상남도 양산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류IB'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3일 밝혔다.또 신규 이사 및 감사 선임안도 상정됐다. 임시주총을 통해 한류뱅크 측 신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