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만, '중국 위협 대비' 3군 합동 방공훈련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만, '중국 위협 대비' 3군 합동 방공훈련 실시
    대만군이 날로 증가하는 중국 무력 위협에 대응하고자 3군 합동방공훈련을 실시했다.

    대만 자유시보는 17일 대만 국방부가 지난 15일 방공, 제공(制空) 등 전투준비 대응태세를 점검하는 롄샹(聯翔) 훈련을 확대해 대만 육해공 3군의 방공부대도 참가하는 방공훈련을 대만 전역에서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대만 국방부는 전투준비 계획과 중국군의 대만 침공을 가정한 연례군사훈련인 한광(漢光) 훈련을 참고해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훈련은 대만 동부 화롄(花蓮) 공군기지의 F-16 6대, 미라주2000 2대가 적 공습에 대응하고자 긴급 출격해 요격하는 등의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 대만의 각 해역을 담당하는 해군 미사일구축함 등 군함, 각 작전구역의 육군 방공부대, 각 공군기지의 외곽방어 부대도 이번 훈련에 참가했다.

    국방부는 이날 오전 실시한 긴급발진 훈련에서 진행된 요격 등 세부사항은 군사기밀이라며 공개하지 않았다.

    대만 측은 중국 전투기와 군함이 대만에 접근하는 일이 잦고 특히 중국의 첫 항공모함 랴오닝(遼寧)함이 지난 4월 대만 동부 주위에 나타나 항공기 이착륙 훈련을 하는 등 중국의 군사행동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대비태세 강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만, '선진국' 지위로 WTO 협상키로…국제적 입지 확대될 듯

      대만이 앞으로 무역협상에서 더 이상 개발도상국 입장이 아닌 선진국 지위로 참여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국제적 입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이 같은 선언은 지난달 중순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무역기구(WTO) 무역정책 검토회...

    2. 2

      유안타證 등 4개 한국팀 '아시아 슈퍼팀' 선발대회 본선 진출

      유안타증권과 SM타운 트래블, 현대삼호중공업, 삼성디스플레이가 대만 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가 여는 제5회 아시아 슈퍼팀(Asia Super Team) 선발대회 본선에 진출했다.아시아 슈퍼팀 선발대회는 대만 정...

    3. 3

      대만, 올림픽에 '대만'으로 참가 신청…국민투표 부친다

      중국 반발·IOC 심의거부 결정…실효성 없는 '이벤트' 가능성대만이 국제 스포츠대회에서 자국의 호칭을 '차이니스 타이베이'에서 '대만'으로 변경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