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 1년만에 설정액 1500억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다양한 헤지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펀드셀렉션이 출시 1년 만에 설정액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최초 사모펀드 투자 공모재간접펀드로 안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꾸준히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코스피지수가 연초 이후 13.06% 하락한 반면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는 2.87% 성과를 기록했다. 설정 이후 수익률도 8%를 넘었다.

    이 펀드는 국내에 설정된 운용 규모 300억원 이상, 설정된 지 1년 이상 지난 헤지펀드 가운데 우수 펀드를 편입한다. 편입 펀드의 투자전략을 롱숏 채권차익거래 메자닌 이벤트드리븐 등으로 다양화해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관리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6월 말 기준 자산운용보고서에 따르면 투자전략별로 선별한 업계 헤지펀드 10여개를 5~13% 수준으로 편입하고 있다. 전략에 대한 분산투자를 통해 설정 이후 연환산 변동성도 4%대를 유지 중이다. 이는 국내 채권혼합형 유형 평균과 유사한 수치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의 변동성은 14%를 넘었다.

    회사 관계자는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헤지펀드는 최소 가입금액이 억 단위라, 기관투자자 및 고액자산가의 전유물로 여겨졌다"며 "미래에셋스마트헤지펀드셀렉션는 최소 가입금액이 500만원으로, 개인투자자들의 수요를 흡수해 그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자산운용, 4차산업 투자 '글로벌포커스4.0마켓헤지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세계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포커스4.0마켓헤지펀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이 펀드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핵심기술의 ...

    2. 2

      "스튜어드십 코드, 배당 확대 요구부터 늘 것"…정착되려면?

      국민연금 최고투자책임자(CIO)에 안효준 전 BNK금융지주 사장이 선임되면서 스튜어드십 코드 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국민연금은 지난 7월말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을 결정, 이번 인사로 주주권 행사에 적극 나설 ...

    3. 3

      [도약하는 금융산업] 미래에셋운용, 30여國서 1600개 상품 판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영토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03년 국내 자산운용사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홍콩 법인을 시작으로 인도 영국 미국 브라질 법인을 설립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