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자산운용, 4차산업 투자 '글로벌포커스4.0마켓헤지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세계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포커스4.0마켓헤지펀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핵심기술의 성장성에 장기 투자한다. 관련 기업들이 성장성은 높지만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위험회피 전략을 병행한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은 세계 12개국 망을 통한 차별화된 분석 역량을 펀드에 활용한다. 미래에셋의 세계 분석 인력은 투자 아이디어와 시장 및 산업 동향 등을 정기적인 소통으로 공유하고 있다.

    이 펀드와 동일한 운용전략을 구사하는 사모펀드인 '미래에셋스마트Q글로벌헤지포커스전문투자형사모증권투자신탁1호'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지난 4월 설정 이후 수익률이 10% 수준이다.

    상품 가입은 미래에셋대우 영업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튜어드십 코드, 배당 확대 요구부터 늘 것"…정착되려면?

      국민연금 최고투자책임자(CIO)에 안효준 전 BNK금융지주 사장이 선임되면서 스튜어드십 코드 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국민연금은 지난 7월말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을 결정, 이번 인사로 주주권 행사에 적극 나설 ...

    2. 2

      [도약하는 금융산업] 미래에셋운용, 30여國서 1600개 상품 판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영토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03년 국내 자산운용사 가운데 처음으로 해외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홍콩 법인을 시작으로 인도 영국 미국 브라질 법인을 설립했다...

    3. 3

      "아디다스만 4차 산업혁명 하는 것 아냐…데이터 입력부터 시작하라"

      ‘ABCD’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힌다.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Data) 등이다. 흔히 듣는 말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