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전국 곳곳 미세먼지 '나쁨'…경북 동부 등 주의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수요일인 17일 전국 곳곳이 미세먼지(지름 2.5㎛ 이하 초미세 먼지)에 신음하고 있다.

    이날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오전 10시 기준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대구 경북 경남 충북 전북 울산 부산 광주 경기 등 9곳의 시간당 평균 초미세 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대전 전남 서울 강원 인천 충남 제주 세종 등 8곳은 '보통' 범위다. 특히 경북 동부와 충북 북부, 전북 전주 등의 경우 초미세 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오후까지 놓고 볼 때 영남권을 제외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 봤다. 비가 내리는 강원도 영동 지방은 '좋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확산이 대체로 원활하지만, 남동부 영남 지역은 대기가 정체돼 온종일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날인 18일은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의 농도를 보여 미세먼지 걱정이 줄어들 전망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전국 대체로 맑아…강원 영동·경북 동해안 비

      수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비소식이 예보됐다. 예상 강수량은 각각 30∼80㎜,  20&...

    2. 2

      전국 곳곳에 빗방울…영남권 미세먼지 '나쁨'

      수요일인 1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17∼18일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 30∼80㎜, 경북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20&si...

    3. 3

      [날씨] 내일 맑고 일교차 커…영남권 미세먼지 또 '나쁨'

      수요일인 17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이날부터 1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북 동해안 20∼60㎜다.16일부터 18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