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스타즈, 대형마트 상품소싱 교두보 역할 톡톡히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는 롯데마트 VIC 마켓에 입점할 품목별 PB 상품을 공개 소싱을 통해 마감했다. 9월 17일부터 진행된 이번 공개 소싱에는 헤어뷰티 제품과 주방용품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많은 아임스타즈 회원사들이 지원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아임스타즈와 롯데마트는 같은 기간에 최근 트렌드에 맞춰 4차 혁명 관련 AI. IoT, 웨어러블 같은 신기술을 보유한 제품들도 모집하여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거나 직접 체험이 가능한 중소기업 제품들이 대거 모여들어 신청을 마쳤다.

판로지원 통합 유통 플랫폼 아임스타즈는 지난 6월부터 롯데마트에 입점할 PB 상품 소싱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주방용품, 세탁용품, 욕실용품, 펫용품 등 9개 품목 모집을 숨 가쁘게 진행했으며 여기에 수많은 중소기업이 신청하며 호응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품평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제품들은 곧 롯데마트 입점을 앞두고 있다.

아임스타즈에서 공고되는 상품 공개 소싱은 선정된 중소기업의 PB 상품 외에도 우수한 품질을 가진 자사의 다른 제품들도 입점할 수 가능성을 열어주기에 중소기업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된다.

선정된 한 중소기업은 아임스타즈를 통해 대형마트에 입점할 수 있게 되어 아임스타즈에 고맙다는 말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마련해 달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아임스타즈에서 중소기업 회원사는 클릭 한 번으로 대형 유통사 상품 공개 소싱에 신청할 수 있으며, 유통 MD 역시 아임스타즈에서 신청한 회원사의 기업정보와 상품정보 모두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창업벤처기업뿐 아니라 국내 유능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임스타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