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경화 "폼페이오, 좋은 성과 갖고 온 것 같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6 美중간선거 전 북미정상회담 질문에 "가능성은 다 열려있는듯"
    강경화 "폼페이오, 좋은 성과 갖고 온 것 같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8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전날 방북 결과에 대해 "좋은 성과를 갖고 온 것 같다"고 평가했다.

    7일 폼페이오 장관과의 만찬 협의를 통해 방북 결과를 공유받은 강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로 출근하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강 장관은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시기에 대해 "구체적인 날짜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강 장관은 내달 6일(현지시간) 열리는 미국 중간선거(상·하원의원과 주지사 등 선출) 전에 개최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가능성은 다 열려 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강 장관은 본인이 최근 워싱턴포스트(WP)와의 인터뷰에서 제안한 북핵 신고 당면 유보 및 '영변 핵폐기-종전선언' 맞교환 구상에 대한 미국의 반응을 질문받자 "(미국이) 융통성을 많이 가지고 준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폼페이오 '4차 방북결과' 들고 방중…中 '평화협정 참여' 주목

      방북직후 중국방문 이례적…'비핵화 진전' 설명하고 협조구할 듯중국 평가와 대응이 주목…폼페이오 '평화협정 中참여 언급' 촉각中매체 "폼페이오, 중미 관계보다 한반...

    2. 2

      일본언론 "강경화, 지난달 日에 위안부재단 '연내해산' 방침 전달"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달 초 한일 외교장관 회의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지원을 위한 화해·치유재단'을 연내에 해산할 방침을 일본측에 전달했다고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8일 보도했다.요미...

    3. 3

      정의용 "폼페이오 방북 많은 성과…가까운 시일내 2차 북미회담"

      고위당정청 회의 모두발언…"비핵화 협상 더 큰 탄력 받게될 것"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8일 "미국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이번 평양방문도 많은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이 됐다"고 밝혔다.정 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