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동해·삼척·태백·영월·정선 오전 8시 태풍주의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해·삼척·태백·영월·정선 오전 8시 태풍주의보
    강원지방기상청은 6일 오전 8시를 기해 남부 산지와 정선, 삼척, 동해, 영월, 태백에 태풍주의보를 내렸다.

    동해 중부 전 해상에 내려진 풍랑주의보는 같은 시각 태풍주의보로 대치했다.

    박종권 강원지방기상청 예보관은 "태풍이 북상하면서 강원지방에 시간당 30∼50㎜ 이상의 강한 비가 오겠고 영동지방은 최대 250㎜ 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겠다"며 "남부 산지와 영동은 최대순간 풍속 20m/s 내외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다"고 예보했다.

    5일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내린 비의 양은 정선 185㎜, 삼척 궁촌 170㎜, 삼척 159㎜, 태백 139.9㎜, 동해 135.4㎜, 강릉 102.5㎜ 등이다.

    기상청은 "농경지와 저지대, 도로 등의 침수피해에 대비하고 강풍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와 안전사고에 유의해달라"며 "내일까지 폭풍해일의 가능성도 있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조심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태풍 '콩레이'에 제주공항 결항 이어져…"낮부터 운항 재개될 듯"

      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6일 오전 제주공항에서 결항이 이어지고 있다.이날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항공사들이 이날 오전 운항 계획됐던 항공편을 대부분 결항 조처했다.현재까지 결항이 ...

    2. 2

      경기도도 태풍 영향 비바람…오후까지 최대 80㎜ 비

      6일 경기도는 제25호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전역에서 비바람이 거셀 전망이다.6일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현재까지 내린 비의 양은 평택 92.5㎜, 오산 78㎜, 화성 74㎜, 용인 73㎜...

    3. 3

      제주공항 오전 결항 이어져…"낮부터 운항 재개될 듯"

      출발·도착 항공기 169편 결항 결정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6일 오전 제주공항에서 이틀째 결항이 이어지고 있다.6일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에 따르면 항공사들이 이날 오전 운항 계획됐던 항공편을 대부분 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