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렉서스 "소형SUV UX, 2019년 국내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9년 한국 출시가 예상되는 렉서스의 엔트리급 SUV UX. (사진=렉서스 글로벌 홈페이지)
    2019년 한국 출시가 예상되는 렉서스의 엔트리급 SUV UX. (사진=렉서스 글로벌 홈페이지)
    렉서스코리아가 2019년 새 모델 'UX'를 선보이고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출사표를 던질 전망이다.

    이병진 렉서스 마케팅 상무는 지난 5일 신형 ES300h 미디어 시승회에서 기자와 만나 "(소형SUV) UX를 내년에 국내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UX는 올 3월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된 렉서스의 엔트리급 SUV로, 올 연말 미국 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국에선 내년 4월로 예정된 서울모터쇼에서 소개된 이후 판매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

    이 상무는 "UX가 출시되면 'UX-NX-RX'로 이어지는 풍부한 SUV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NX300h가 연간 1000대 이상 팔리는 등 시장 반응이 좋은 만큼 가격이 낮은 아랫급 UX를 추가해 SUV 고객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먼저 공개된 미국 내 가솔린 모델 UX200의 가격은 약 3만2000달러(약 3600만원)부터 시작된다. 렉서스코리아가 들여올 2.0L급 하이브리드 모델 UX250은 4000만원대가 예상된다. 국산 투싼·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의 NX300h는 5770만원에 팔린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렉서스, 3년 연속 판매·서비스 만족도 1위

      렉서스코리아는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의 평가에서 렉서스가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렉서스는 2016년부터 이 부문에서 줄곧 1위를 지키고 ...

    2. 2

      도요타-소프트뱅크, 자율주행차 '맞손'…공동출자회사 설립

      혼다, GM에 투자…닛산-르노·미쓰비시-다임러 등 자율주행차 합종연횡 '활발'일본의 도요타 자동차와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가 4일 자율주행차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한다고 발표했...

    3. 3

      도요타 "日 자동차세 대폭 낮춰라"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자동차 회장이 일본 자동차 세금 체계의 대폭적인 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도요다 회장이 20일 일본자동차공업협회 회장 자격으로 기자회견을 하고 이같이 요구했다고 21일자로 보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