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VIBE), 정규 8집 선공개곡 ‘가을타나봐’ 깜짝 음원 차트 1위 등극


바이브(VIBE)의 새 정규앨범 선공개곡 ‘가을타나봐’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18일 선공개된 바이브(류재현, 윤민수)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 ‘어바웃 미(About Me)’ 수록곡 ‘가을타나봐’는 5일 현재 온라인 음원사이트 엠넷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류재현이 직접 프로듀싱한 ‘가을타나봐’는 몇 해의 시간이 거듭 흘러도 가을만 오면 공허해지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담아 그려낸 곡으로, 가을바람처럼 무던하게 흘러가는 현악기 선율 위로 툭툭 던져내듯 써내려간 인상 깊은 가사가 리스너들의 가을 감성을 완벽히 저격했다.

음원 공개 후 꾸준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이 곡은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와 함께 차트 순위도 급상승하며 결국 정상 고지 점령에 성공했다. 멜론을 비롯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 곡선을 그리며 역시 명불허전 바이브다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바이브는 오는 10일 정규 8집 ‘어바웃 미(About Me)’ 발매를 앞두고 있어 ‘가을타나봐’의 1위 소식은 앨범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 2016년 11월 발매한 정규 7집 Part 2 ‘Repeat & Slur’ 이후 바이브가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앨범 ‘어바웃 미(About Me)’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오프라인 음반은 그로부터 5일 후인 10월 15일 발매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