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기아자동차
/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유럽 전용모델인 신형 ‘프로씨드’(사진)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2일(현지시간) 언론 공개행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신형 프로씨드를 무대에 올렸다.

신형 프로씨드는 공간 활용성을 높인 슈팅 브레이크 모습을 하고 있다. 크기는 전장 4,605㎜, 전폭 1,800㎜, 전고 1,422㎜다. 차체가 낮고 길어 쿠페 같은 인상을 준다.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그릴 디자인을 적용했고 공기 흡입구, 새로운 리어 범퍼 등으로 꾸몄다.

기아차는 1.0 터보 가솔린, 1.4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등 세 가지 엔진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차로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의 기능이 새롭게 장착됐다. 유럽 시장 판매 시기는 내년 1분기 중이다.

기아차는 이날 고성능차인 신형 씨드 GT도 내놨다. D컷 스티어링 휠(운전대) 등 차별화 요소를 대거 적용해 강렬함을 더했다. 이 차는 1.6 터보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기아차는 이번 파리 모터쇼에서 약 550평의 전시공간(부스)을 마련했다. 신형 프로씨드·씨드 GT 외에 순수 전기차인 니로 EV 등 총 16대 차량을 전시한다. 니로 EV가 유럽 시장에 공개되는 건 파리 모터쇼가 처음이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