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초강력 태풍 '콩레이' 한국쪽 방향전환…"적어도 남부까지 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륙 여부는 지켜봐야"
    초강력 태풍 '콩레이' 한국쪽 방향전환…"적어도 남부까지 영향"
    애초 일본 쪽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됐던 제25호 태풍 '콩레이'가 방향을 바꿔 한국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보됐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괌 주변에서 발생한 '콩레이'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1천80㎞ 부근 해상에서 시속 20㎞로 서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인 '콩레이'는 중심기압이 925hPa(헥토파스칼)로, 최대 풍속은 초속 51m(시속 184㎞), 강풍 반경은 400㎞에 달한다.

    '콩레이'는 계속해서 북서 방향으로 향하다가 6일 이후 중국 연안 부근에서 북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7일 오전 9시께 서귀포 남쪽 100㎞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제주도 인근 해상에 영향을 미치고 남부지방도 강풍 반경에 들 것"이라며 "중부지방에 미치는 영향은 태풍의 북상 정도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콩레이'가 대한해협을 지날지 아니면 남해안을 거쳐 한반도에 상륙할지도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콩레이'에 앞서 올해 발생한 24개의 태풍 가운데 한국에 상륙한 것은 제19호 '솔릭'이 유일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5호 태풍 콩레이, 미국 "일요일 제주도까지 도달할 듯"

      25호 태풍 콩레이가 북상하면서 한반도에 상륙할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생한 태풍 '콩레이' 최대풍속은 시속 180km(초속 50m)을 기록해...

    2. 2

      "요즘 하늘 눈부시게 파랗죠"…8∼9월 내내 미세먼지 '좋음'

      여름철 잦은 비가 오염물질 없애주고 청정한 북태평양 남동풍 '솔솔'휘발성 강한 미세먼지 구성요소 질산염, 여름·초가을엔 기체 상태로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여름부터 완연한 가을로 접어든 최...

    3. 3

      태풍 '콩레이' 대만·오키나와 쪽으로… 방향 틀 가능성도

      '콩레이' 이전 올해 태풍 24개 중 한국 1개·일본 4개 상륙일본, 한국보다 동서로 길게 늘어져 태풍 영향 빈도 높아대만과 일본 오키나와 쪽으로 향하는 제25호 태풍 '콩레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