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무현 재단 제5대 이사장에 유시민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무현 재단 제5대 이사장에 유시민 선임

    노무현 재단은 1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사임 의사를 밝힌 이해찬 이사장 후임으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노무현 재단 제5대 이사장에 유시민 선임
    유 신임 이사장은 평양에서 열리는 10·4 선언 11주년 기념행사가 끝난 뒤인 오는 15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4일 평양에서 열리는 기념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재단 이사장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당 대표 선출 직후 사임 의사를 밝히고 후임을 물색해 왔다.

    재단 측은 또 이날 이사회에서 북측과 추진하고자 하는 5대 협력사업도 발표했다.

    협력사업은 ▲ 매년 10월 10·4 선언 남북 공동행사 추진 ▲ 10·4 선언 관련 사료 상호교환 ▲ 10·4 선언 당시 노 전 대통령이 기념식수한 소나무와 표지석 등 관리 협의 ▲ 남북정상회담 및 선언 기념 평양기념시설 건립 추진 ▲ ㈜봉하마을과 숙천농업개발구와 농업협력사업 등이다.

    노무현 재단은 이번 평양 방문을 통해 봉하마을에서 생산한 봉하쌀과 장군차 등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해찬 노무현재단 이사장 사임… 후임에 유시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직에서 물러난다. 후임에는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이 대표 측 관계자는 26일 “이 대표가 당대...

    2. 2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신임 이사장에 유시민 작가 내정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신임 이사장에 유시민 작가가 내정됐다.     4년 6개월째 이사장을 맡아 재단을 이끌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사의를 밝히면서 ...

    3. 3

      유시민 "'알쓸신잡' 센터는 내가 아니라 김영하"

      tvN '알쓸신잡 3' 제작발표회…첫 여성 김진애 합류유시민 작가는 20일 "'알쓸신잡'에서 내가 센터라고들 했는데, 시청자들이 이번에 보면 센터가 바뀌었구나 느낄 것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