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유홀딩스&피플카, 스타트업 창업 위한 무료 컨설팅 지원하며 일자리창출 도모
가유홀딩스와 피플카가 `대전시 스타트업 지원자들을 위한 전문 플레이스 구축` 했다고 밝혔다.

가유홀딩스는 대전시 초기 창업자와 청년 창업자들에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더욱 적극적인 창업을 장려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인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지원자들의 정보공유공간을 제공한다.

대외 광고 종합마케팅과 부동산사업 및 F&B 프렌차이즈 사업을 기반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가유홀딩스는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꿈꾸는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 제공을 도울 뿐 아니라 사업 초기에 불안정한 시스템 구축을 도와 성공적인 인큐베이팅을 지원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이 같은 가유홀딩스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한곳에 모여 커뮤니티를 만들어 하나의 플랫폼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가유홀딩스 이재춘 대표는 "상생을 목표로 한 `같이의 가치`를 가장 중요시하여 피플카와 동반 성장을 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스타트업 불모지 대전에 성공적인 스타트업 지원센터의 시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가유홀딩스와 MOU를 체결한 피플카는 스타트업 센터 내에 무료 차량지원 업무를 도와 눈길을 끈다. 피플카는 2013년 대전광역시에서 시작한 카셰어링 전문회사로, 스타트업으로 창업하여 카셰어링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

이어 피플카 강석현 대표는 "사업 초기 피플카를 운영하며 마케팅은 물론 사업 운영 등 고충이 매우 많았는데, 이를 해결했던 경험 그리고 스타트업을 창업하며 느꼈던 다양한 노하우 등을 스타트업을 꿈꾸는 창업자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바람으로 해당 창업지원센터 플레이스에서는 전문 창업자를 초청하여 강연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인큐베이팅 및 무료 컨설팅까지 제공하여 아직 불투명한 창업의 길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일자리창출도 함께 도모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가유빌딩 3층 `스타트업 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