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알기 쉽게 바꾼다… 글→이미지 중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알기 쉽게 바꾼다… 글→이미지 중심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 대처 방법을 담은 국민행동요령이 문자 위주에서 이해가 쉬운 이미지 형태로 개선된다.

    행정안전부는 기존 문자 위주였던 재난안전유형별 국민행동요령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먼저 생활과 밀접한 어린이 안전과 승강기 사고 등 생활안전 8개, 호우와 폭염 등 자연재난 9개, 감염병과 선박사고 등 사회재난 6개, 기타 재난대비 2개 등 25개 유형과 기관별로 만든 전기사고 등 6개 유형까지 총 31개 유형의 국민행동요령을 이미지로 만든다.

    정부는 이미지 중심의 국민행동요령을 국민안전교육포털(kasem.safekorea.go.kr)과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에서 제공하고 안전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연말까지 산사태와 건축물 붕괴 등 25개 유형의 행동요령을 이미지 형태로 추가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루 렌트비 180만원' 무등록 슈퍼카 임대업체 경찰에 적발

      서울 서부경찰서는 사업자등록 없이 슈퍼카 임대 사업을 한 혐의(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위반)로 정 모(47)씨 등 1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정씨 등은 올해 1월부터 7개월 동안 경기 광명...

    2. 2

      한국 2016년 온실가스 배출량 6억9410만t… 전년보다 0.2%↑

      87.1%가 에너지 분야…GDP당·1인당 배출량은 계속해서 하락우리나라의 2016년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년보다 0.2% 증가한 6억9천410만t으로 집계됐다.환경부 소속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는...

    3. 3

      '결혼·공부·취업'…추석 때 가장 피하고 싶은 대화 주제

      추석 명절 때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가장 피하고 싶은 대화 주제로 결혼과 공부, 취업 등이 꼽혔다.20일 SK텔레콤이 자사 소셜 분석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트'를 활용해 작년과 올해 추석 관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