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은, 금융중개지원대출 일자리창출기업 지원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은행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중개지원대출 지원의 실효성을 높인다.

    한은은 20일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금융중개지원대출 신성장·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개편해 11월 1일부터 적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청년고용 증가로 세액공제를 받은 기업 이외에도 전체 고용인원 증가와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해서 세액공제 받은 기업도 지원대상에 추가된다.

    상시근로자 3명 이상 및 창업 후 7년 이내 요건은 폐지된다.

    일자리창출 기업은 금융기관 대출실적 50% 지원에서 75% 지원으로 우대가 강화된다.

    한은은 일자리창출 관련 중소기업 지원 실적이 더 빨리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원가능 업체도 늘어나고 서류제출이나 심사 부담도 완화되기 때문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은행이 본 서울 집값 상승 3가지 이유

      공급부족, 지방과 격차 확대, 저금리부동산부문 익스포저 1천793조원으로 늘어…"유의할 필요"한국은행은 최근 서울 집값 상승 요인으로 공급 부족, 지방과 격차 확대, 금융완화 기조 등을 들었다.시중에 풍...

    2. 2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해야"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19일 서울 구로구 G밸리컨벤션에서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회장 최상석)에서 주관한 ‘성공조찬포럼’에 참석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r...

    3. 3

      경제 성장에도 고용 '뒷걸음'… 일자리 창출력 8년 만에 최저

      한국 경제의 고용 창출력이 8년여 만에 최저 수준까지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은행 실질 국내총생산(GDP) 자료와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고용 탄성치는 지난 2분기 0.132로 나타났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