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상승 출발…연휴 앞두고 거래 한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상승세로 출발했다. 추석 연휴를 앞둔 관망세에 상슴폭이 크지는 않다.

    20일 오전 9시8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보다 5.29포인트(0.23%) 오른 2313.75를 기록하고 있다. 간밤 미국 증시는 채권금리 상승에 따른 금융주의 강세로 상승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연휴 전 한국 증시는 관망세가 짙을 것"이라며 "낙폭이 컸던 일부 종목에 대한 저가매수 이외에는 제한된 종목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70억원과 74억원의 순매수다. 기관은 158억원의 매도 우위다. 프로그램은 차익 순매도, 비차익 순매수 등 123억원의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비금속광물 건설 음식료 등의 업종이 상승세고, 섬유의복 전기가스 화학 등은 약세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 등이 오름세고, SK하이닉스 셀트리온 LG화학 등은 하락세다.

    주가가 저평가돼 있다는 분석에 삼성전자가 사흘째 상승 중이다.

    코스닥지수의 상승폭이 좀 더 크다. 3.67포인트(0.44%) 오른 830.58이다. 외국인이 12억원, 기관이 4억원, 개인이 16억원의 순매수다.

    원·달러 환율은 사흘째 하락세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0.50원 내린 1120.6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플 주가는 올랐는데…삼성전자 저평가 "납득 안가"-유진

      유진투자증권은 20일 삼성전자에 대해 최근 실적에 대비해 주가 수준이 저평가됐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2000원을 유지했다.유진투자증권이 추정한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은 매출이 ...

    2. 2

      삼성전자, 체외진단기기 사업 매각하기로

      삼성전자가 의료기기 사업부의 체외진단기 사업을 매각하기로 한 것으로 19일 확인됐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해당 사업부가 체외진단기 사업 이관을 검토 중이며, 현재 매수 상대 업체와 협상 중인 ...

    3. 3

      삼성전자·SK하이닉스, 3분기도 최대실적 예상된다는데…

      증시 안팎의 비관론에도 한국 증시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올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은 처음으로 17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삼성전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