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 날씨, 전국에 산발적 비…백두산은 대체로 '맑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20일은 전국에 비 소식이 있겠다. 현재 충남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전남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며 "중부지방은 오후까지 산발적으로 비가 오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남해안, 제주도는 20~60㎜,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지방과 북한은 10~50mm 등이다.

    백두산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평양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등반일정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온의 경우 아침부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평년보다 낮겠다.

    주요지역 예상 최저기온은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상 19도, 대전 영상 19도, 대구 영상 20도, 전주 영상 20도, 광주 영상 20도, 부산 영상 20도, 춘천 영상 18도, 강릉 영상 18도, 제주 영상 23도, 울릉도·독도 영상 19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22도, 대전 영상 23도, 대구 영상 23도, 전주 영상 24도, 광주 영상 25도, 부산 영상 23도, 춘천 영상 22도, 강릉 영상 21도, 제주 영상 27도, 울릉도·독도 영상 21도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비가 내리면서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산 챙기세요"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오후부터 비 내릴 듯

      오늘(3일) 날씨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월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

    2. 2

      광복절 낮 최고 37도…오후부터 남부 비, 중부내륙 소나기

      광복절인 15일에도 더위가 꺾이지 않은 채 낮 최고기온이 37도에 이르겠다.이날 오전 8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수은주는 서울 29.9도, 인천 31.1도, 수원 31.1도, 춘천 27.0도, 강릉 26.8도, 청...

    3. 3

      [날씨]'중복'에도 폭염경보 계속…강원·충북·경상에는 소나기

      중복(中伏)인 27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서, 충북, 경상은 오후부터 밤까지 5∼30㎜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이날 오전 7시 현재 기온은 서울 27.6도, 인천 26.5도, 수원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