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날씨]'중복'에도 폭염경보 계속…강원·충북·경상에는 소나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중복(中伏)인 27일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 영서, 충북, 경상은 오후부터 밤까지 5∼30㎜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 7시 현재 기온은 서울 27.6도, 인천 26.5도, 수원 27.1도, 춘천 26.5도, 강릉 28.1도, 청주 27.8도, 대전 26.7도, 전주 27.2도, 광주 26.8도, 제주 28.2도, 대구 29.2도, 부산 28.4도, 울산 28.1도, 창원 29도 등이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은 32∼37도로 예보됐다. 지역별로는 대구 37도, 대전·광주 36도, 서울·수원·춘천·세종·전주·창원 35도 등을 기록하겠다.

    기상청은 고온인 상태가 장기간 지속하면서 보건, 산업, 양식, 가축 등에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부산·대구·울산·경남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영남 지역은 대기가 정체돼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모든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로 당분간 바닷물 높이가 높아 남해안 저지대는 만조 때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의 앞바다에서 0.5m, 먼바다에서 0.5∼1m로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폭염 경보'에 미세먼지 '나쁨'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된 21일, 낮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올라 매우 덥겠다. 밤에도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

    2. 2

      전국 곳곳 강한 소나기…낮 최고 21∼30도

      5일 전국 곳곳에서 강한 소나기가 내릴 전망이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은 서울 등 중부내륙과 남부내륙이다. 오후부터 밤까지 내릴 전망이고, 남부내륙은 다음날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전라도와 경남, 제...

    3. 3

      마라샹궈·토마토 소바… 올 여름엔 이색 메뉴로 더위 탈출해볼까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삼복(三伏)이 다가온다. 사람이 더위에 지쳐 있다고 해 ‘복(伏)’이라고 한다. 조선시대부터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 보양식으로 삼계탕, 보신탕을 먹었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