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방위, 정경두 국방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체로 큰 흠결 없고 도덕성·전문성 지니고 있어" 평가
    기무사 후신 국감 두고 여야 공방…국감일정 합의 실패


    국회 국방위원회는 19일 전체회의에서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방위는 보고서에서 "후보자는 대체로 큰 흠결 없이 국가를 보위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군인의 임무에 전념해 공직자로서 도덕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자는 군내 주요 직위를 거치면서 다양한 정책적, 군사적 경험을 쌓아 장관 후보자로서 전문성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국방위는 또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등이 국가안보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한 인식이 충분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후보자가 굳건한 대비태세의 필요성을 재확인하고 종전선언 등이 주한미군 철수, 한미동맹 와해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 점은 긍정적"이라고 언급했다.

    국방위는 "국방예산의 안정적인 확보를 통해 관련 정책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답변해 국방개혁과 장병복지 증진에 대한 의지를 보인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방위는 이날 여야 간 이견으로 국정감사 일정을 확정하지 못했다.

    여당은 국군기무사령부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인 만큼 기무사 후신인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 대한 국감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밝힌 반면, 야당은 군사안보지원사령부에 대한 단독 국감을 요구했다.
    국방위, 정경두 국방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현아 "유은혜 후보자 남편 '짝퉁회사' 대표…소송 휘말려"

      "지난해 중소기업 이름·로고 도용한 업체 공동대표 취임…비상식적"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남편이 남의 회사를 모방한 '짝퉁회사' 대표로 송사에 휘말렸다는 주장이...

    2. 2

      국회, 유은혜 교육장관 후보자 청문회…도덕성 정밀 검증

      성윤모 산업·이재갑 고용노동 장관 후보자 청문회도국회는 19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각각 개최한...

    3. 3

      임이자 "이재갑, 비상장주식 청문회 전 처분… 허위매매 의심"

      이재갑 후보자 측 "공직자로서 논란돼 처분"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가 내부 정보를 통해 시세차익을 봤다는 의혹이 불거진 비상장 주식을 국회 인사청문회 직전 처분한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