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바이오사이언스,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9일부터 전국 병·의원에서 접종
    SK바이오사이언스,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출시
    SK바이오사이언스가 또 하나의 자체 개발 백신을 출시한다.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국내 최초 대상포진백신 개발로 R&D역량을 입증한 SK바이오사이언스가 수두백신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는 자체 기술로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획득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의 국가출하승인을 마치고 국내 병·의원으로 공급을 시작한다고18일 밝혔다.

    수두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인 바리셀라 조스터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병하는 전염성 질환이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 수두 감염자는 2016년 5만4060명에서 지난해 8만92명으로 48.2% 증가했다.

    수두백신은 2005년부터 생후 만12~15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국가무료예방접종(NIP)이 시행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스카이바리셀라는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국내외 19개 임상기관에서 시행한 다국가 임상 3상을 통해 높은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최첨단 백신생산시설인 안동 L하우스에서 생산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스카이바리셀라 출시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해외 진출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융합의과학원·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 '디지털 헬스케어 2018 해커톤' 다음 달 27~28일 열어

      성균관대 삼성융합의과학원과 헬스케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가 오는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대강당에서 '제3회 디지털헬스 해커톤 201...

    2. 2

      셀트리온, FDA '이상없음' 보고서 수령…생산 이슈 해소

      셀트리온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재실사 결과 생산공정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 최종 실사 보고서(EIR)를 수령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생산 관련 이슈가 해소됐다는 설명이다. FDA는 지난해 5월 정...

    3. 3

      삼천당제약, 해외 진출로 가치 상승…목표가 6만원-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18일 삼천당제약에 대해 해외 진출로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제시했다. 김형수 연구원은 "삼천당제약은 안과용 의약품 전문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