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위안부 할머니 모욕' 순천대 교수 법정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의실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모욕한 발언을 한 순천대 교수가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위안부 할머니 모욕' 순천대 교수 법정구속
    17일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에 따르면 법원은 지난달 23일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명예를 훼손한 A 교수에 대해 징역 6월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A 교수는 곧바로 항소했다.

    A 교수는 지난해 4월 26일 강의실에서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에 대해 "내가 보기에 할머니들이 사실은 상당히 알고 갔어. 오케이? 일본에 미친 그 끌려간 여자들도 원래 다 끼가 있으니까 따라다닌 거야"라며 허위 사실로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고 불구속 기소됐다.

    시민단체인 순천평화나비는 지난해 9월 검찰에 A교수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하고 대학 측에 파면을 요구했다.

    순천대는 해당 발언이 문제가 되자 10월 징계위원회를 열어 성실 의무와 품위 유지 등 위반으로 A교수를 파면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워싱턴서 中위안부 다큐 상영… 중국내 심포지엄은 취소

      일본이 1931년 중국을 침략한 만주사변 발발 87주년을 앞두고 미국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사연을 다룬 중국의 한중 합작 다큐멘터리 영화가 상영됐다.신화통신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수도 워싱턴 D.C.북부 ...

    2. 2

      "미국인도 위안부 아픔 공감"… 美 횡단 70일 자전거 대장정 성공

      '3A프로젝트' 4기 두 청년, LA→뉴욕 여정 마쳐…미국인 교사도 합류"가장 인간적인 수단인 자전거를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전달하려고 로스앤젤레스(LA)에서 뉴욕까지 페...

    3. 3

      유엔 '위안부문제 해결' 촉구에 日 "한일합의로 대응중" 반박

      "유엔 심사에 日입장 미반영 극히 유감"…"대응 필요한 쪽은 한국" 도발유엔 차별철폐委 "한일합의, 피해자 의향 안 담아…피해자 중심 접근해야"유엔 인종차별철폐위원회가 일본 정부에 위안부 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