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야, 20일 본회의서 은산분리·상가임대차보호법 일괄처리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규제개혁법·기업구조조정촉진법 등도 함께 처리키로

    여야는 17일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지 못한 인터넷전문은행 규제완화법과 상가임대차보호법, 규제개혁법, 기업구조조정촉진법 등을 20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만나 법안 처리 문제를 논의하고 이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홍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8월 말에 처리하지 못했던 법안들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며 "각 상임위원회에서 논의한 것을 토대로 마지막 절차를 마무리 짓고 20일 본회의에서 처리하자고 합의했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인터넷전문은행법, 규제프리존법,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법안이 패키지로 마무리돼 일괄로 처리가 돼야 한다"며 "상임위별로 마무리를 해주는 절차만 남았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다만 "규제프리존법에 사업과 산업이 같이 포함되는 것이 쟁점"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이 내세운 규제프리존법은 특정 지역별로 산업을 정해 규제를 푸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민주당의 지역특구법은 사업 초기 단계에서 한시적으로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택해 병합심사과정에서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여야, 20일 본회의서 은산분리·상가임대차보호법 일괄처리키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은산분리'·'상가임대차보호법' 추석 전 본회의 문턱 넘을까

      인터넷은행법은 거의 합의…규제프리존·서비스발전법 난항지난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가 불발된 규제혁신·민생경제 법안을 여야가 추석명절 전인 오는 20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수 있을지에...

    2. 2

      민주 "정기국회서 경제민주화 법안 꼭 통과 시켜야"

      시민단체와 간담회… 상가임대차보호법 등 10대 입법과제 제안홍영표·김성태 오전 회동… 접점 찾지 못한 채 헤어져더불어민주당은 14일 시민단체와 함께 경제민주화와 민생 관련 입법과...

    3. 3

      표류하는 은산분리 완화… 케이뱅크 또 대출중단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은산분리 규제완화가 미뤄지면서 케이뱅크(K뱅크)가 또다시 일부 영업을 중단했다.K뱅크는 12일부터 ‘직장인K 신용대출’과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판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