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 행주산성, 추석 연휴 5일간 무료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양 행주산성, 추석 연휴 5일간 무료 개방
    경기도 고양시는 추석 연휴인 오는 22∼26일 행주산성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17일 밝혔다.

    덕양구 행주내동에 있는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이 민·관 힘을 합쳐 10배가 넘는 수의 왜적에 맞서 싸운 행주대첩을 거둔 곳이다.

    행주산성에는 충장사와 행주대첩비 등 역사적 유물, 토성 길을 따라 조성된 산책코스가 있으며 정상에서는 자유로와 방화대교,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개방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오후 5시까지 입장해야 한다.

    무료 개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주산성관리사업소(☎031-8075-4642)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행주산성관리사업소 관계자는 "행주산성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친척들이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라며 "추석을 맞아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행주산성을 무료로 개방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다가온 추석, 인터넷 사기 '주의보'

      8월 접수된 인터넷 사기 1만3천540건…전년보다 312건↑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상품권이나 승차권 판매를 매개로 한 인터넷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17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2. 2

      추석 앞둔 전통시장 ‘북적’

      추석을 1주일가량 앞둔 16일 서울 청량리 청과물시장을 찾은 시민들이 사과, 배 등 제수용품을 둘러보고 있다.  허문찬 기자 sweat@hankyung.com 

    3. 3

      남녀 공통 추석 성차별 1위는 '여성만 상차림 등 가사노동'

      남녀 모두가 꼽은 추석 성차별 행동 1위는 ‘여성만 하는 상차림 등 가사분담’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서울시 여성가족재단은 1170명을 대상으로 명절에 흔히 겪는 성차별 행동 5건과 성차별 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