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종석 헌법재판관·정경두 국방장관 후보 오늘 인사청문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는 17일 이종석 헌법재판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업무 능력과 도덕성 등에 대한 검증을 벌인다.

    여야는 당초 오는 19일 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지난 13일 원내지도부 간 합의를 통해 일정을 조정하기로 합의했다.

    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에서는 안보현안에 대한 검증과 함께 위장전입, 논문표절 의혹 등 도덕성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정 후보자는 관련 의혹에 대해 기자들에게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었다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국회 몫으로 자유한국당이 추천한 이종석 후보자는 현재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로 재직 중이다.

    대구 출신으로 1989년 법관으로 임용된 이후 30년간 법관 생활을 해왔고, 사법부 독립성에 대한 여야간 공방이 예상된다.
    이종석 헌법재판관·정경두 국방장관 후보 오늘 인사청문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은혜 교육부 장관 후보자 '송곳 검증' 예고… 여야, 이번주 인사청문 격돌

      17일 재개되는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및 헌법재판관 인사청문회 2라운드를 앞두고 여야의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특히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의원불패&rs...

    2. 2

      유은혜 교육장관 후보 '위장전입 청문회' 무사 통과할까

      위장전입·피감기관 건물 사무실 임차 '잡음'도…정책 논란은 조기 수습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장관과 헌법재판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에서 위장전입 공방이 이어지면서 유은혜 부총리 ...

    3. 3

      인사청문 2라운드… 與 "적극 엄호"·野 "의원불패 없다"

      민주 "중대한 도덕적 결함 등 후보자 낙마 사유 없어"한국 "정상회담 중이어도 도덕성·정책능력 송곳 검증"여야는 오는 17∼20일 '인사청문 2라운드'에 들어간다.지난주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