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숨 가쁜 북한 비핵화 관련 일정》 “모멘텀 놓치지 말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11월 남북경협주 상승 피크 예상. 시세 크게 낼 종목 빨리 잡아라!

    ★ ”급등 시세 내줄 납북경협 수혜주를 찾아라!”

    남북경협 관련 일정상으로 오는 14일 이후 남북 관련 뉴스가 많이 쏟아질 예정으로 남북경협주 수급이 매우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4일 공동연락사무소 개소, 18일 정상회담 개최 예정이며, 9월 뉴욕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오는 10월에 이어 11월을 남북경협주 움직임이 피크가 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투자자들은 현명하게 준비를 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하지만 대장주는 이미 많이 올라 매수가 쉽지 않은 상황.
    많은 투자자들이 아직 시세가 나지 않아 실질적인 큰 수익이 가능한 경협 수혜주를 찾고있다.

    남북 경협 섹터 전문가가 따로 있다!

    대북 경협주에 핵심 주목하는 전문가가 있다.
    현재 수급을 몰고올 수 있는 재료를 여러차례 가질수 있는 종목군은 경협주 밖엔 없다고판단하기 때문이다.

    현 시장에서는 종목을 많이 보유한다는 것이 수익률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목수를 압축하고 개별주에서 상승 탄력을 받을수 있는 재료가 있는 종목을 선별적으로 배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야손 전문가는 아직 시세가 분출되지 않은 경협주를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다.
    지금 가능성이 높은 경협주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야손 전문가가 말하는 경협주의 꽃이 무슨 종목인지 주목해 보시기 바란다.

    ★ ”남북 경협 섹터 전문가가 추천하는 “제대로 갈 종목 확인해라!”


    《숨 가쁜 북한 비핵화 관련 일정》 “모멘텀 놓치지 말 것!”



    야손 전문가의 투자성향
    첫째, 철저하게 바닥권에서 상승초읽기 전환하는 종목
    둘째, 시장핫이슈 종목으로 매매(시장이 관심두지 않는 종목은 실적이 좋아도 상승하기 어려움)하되, 수급과 실적을 겸비한 안정적인 종목
    셋째, 초대형주는 야손과는 맞지 않습니다. 탄력성이 좋은 우수한 중소형주로 선정합니다.
    넷째, 재무가치, 실적, 펀드멘털은 기본이며, 수급 차트에 입각해서 종목을 선정합니다.
    다섯째, 포트폴리오는 3~4종목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끝으로 버는 것 보다 잃지 않는 매매가 중요합니다. 백화점식 포트는 잃지 않는 매매를 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야손 전문가의 포트폴리오 구성
    – 단기 스윙종목 (1~2주 선호) 2~3종목 구성 (월간 평균) ※ 매매기간은 유동적입니다.
    – 개별주 장세에서는 개별주들의 단기 투자도 병행 (현시장에 대입해 본다면 대북주 1~2종목)
    – 비중은 현금 20%, 종목 80%투입 (종목당 비중 20~40%) * 반드시 저점분할 매수 원칙

    실시간 가치정보 무료서비스 「로얄스톡」
    로얄스톡에서는 매일 장 시작 전부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주식투자에 꼭 필요한 핵심 고급정보만 모아 속보 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상한가 임박종목이 있다! 정보가 빨라야 잡는다! ‘로얄스톡’ 텔레그램 신청!


    [ 로얄서먼즈 HOT 종목 ]
    삼본정밀전자, 아이디스홀딩스, 쎄니트, 보락, 오리콤, 진양화학, 대림제지, 비츠로테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9·13 대책에 희비… 은행株 내리고 건설株 상승

      "건설업 영향 제한적·득 볼 수도", "은행은 대출 둔화로 실적 부담"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으로 14일 주식시장에서 건설업종과 은행업종의 희비가 엇갈렸다.이번 대책으로 대출 둔화가 우려...

    2. 2

      천스닥 갈까…"정부 정책 수혜 기대로 증시 매력 확대" [주간전망]

      지난주 코스피지수는 인공지능(AI) 거품론이 재차 수급을 흔들며 변동성 장세를 보였지만 4000선을 회복했다. 증권가는 이번주(12월22~26일) 국민성장펀드와 코스닥 활성화 등 정부의 굵직한 정책에 비춰 ...

    3. 3

      "37번이나 신고가 썼는데 또?"…개미들 '두근두근'한 이유 [빈난새의 빈틈없이월가]

      오라클·브로드컴이 촉발한 인공지능(AI) 기술주 조정과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으로 한참 미뤄졌던 고용·물가 지표 공개, 일본은행(BOJ)의 금리 인상, 그리고 사상 최대 규모의 옵션 만기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