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중국도 초강력 태풍 망쿳 접근에 긴장… 주말 남부 상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도 초강력 태풍 망쿳 접근에 긴장… 주말 남부 상륙
    초강력 태풍인 제22호 태풍 '망쿳'이 필리핀을 거쳐 북서진할 것으로 관측되면서 중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14일 중국 기상대 예보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현재 필리핀 동쪽의 서태평양 해상까지 진출한 망쿳은 시속 25㎞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망쿳은 향후 필리핀 루손섬을 통과해 16일 밤 또는 17일 새벽에 중국 남부 광둥성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중심 풍속이 초속 65m인 망쿳은 초강력 태풍으로 분류된다.

    이는 중국 기상 당국의 분류 기준으로 가장 강한 태풍이다.

    중국 기상대는 태풍을 초강력 태풍, 강력 태풍, 태풍, 강력 열대 폭풍, 열대 폭풍, 열대성 저기압 6단계로 나눈다.

    중국 기상대는 광둥성 상륙 때 망쿳의 중심 풍속이 최대 초속 52m로 초강력 태풍의 위력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태풍의 진행 경로상에 놓인 홍콩 당국도 작년 태풍 하토 이후 최악의 태풍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최대 수위 경보를 발령하고 비상 대기 의료진을 증원하는 등 대비에 나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남부지방 가을 폭우 최대 100㎜ 비…오후들어 수도권 빗방울

      금요일인 14일 전국은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남해안부터 시작돼 오후 들어 수도권에도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에...

    2. 2

      14일 날씨 : 충청·남부까지 비 확대

      새벽부터 제주와 남해안에 비가 시작돼 오후 충청도와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는 밤부터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 15~21도, 낮 최고 23~28도.

    3. 3

      제주도 전역 호우특보… 도로·건물 침수, 하수관 역류 속출

      시간당 최고 80㎜ 장대비, 한라산 성판악 312.5㎜제주도 전역에 많은 비가 내려 도로와 건물 침수가 잇따르고 있다.13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제주도 산지·남부·동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