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나이티드제약, 하반기 실적 탄탄…목표가↑-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13일 유나이티드제약에 대해 올 하반기 실적도 탄탄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산정 시점을 올해에서 향후 12개월로 변경해 3만3000원으로 10% 올렸다.

    배기달 연구원은 "추석 연휴 여파로 3분기 실적은 역기저효과가 불가피하나 4분기 실적은 반대로 기저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올 추석은 3분기, 작년 추석은 4분기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3% 감소한 98억원, 4분기는 43.3% 증가한 91억원이 될 것으로 봤다.

    배 연구원은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개량신약의 매출비중이 확대될 것"이라며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16.1%, 2018년 17.5%, 내년 18.2%로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주가수익비율(PER)도 올해 16.8배, 2019년 14.8배로 부담스럽지 않다는 판단이다.
    유나이티드제약, 하반기 실적 탄탄…목표가↑-신한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발열·기침 없어도 심한 설사 땐 메르스 의심"

      3년 전인 2015년 국내에서 발생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 당시 감염자 5명 중 1명이 설사 증상을 호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쿠웨이트에서 입국한 뒤 지난 8일 메르스 환자로 확인된 이모씨(61)가 설사 증상...

    2. 2

      또 불거진 제약사 리베이트… 영업·마케팅 '된서리' 맞나

      제약업계의 리베이트 관행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광동제약의 리베이트 수사를 계기로 제약 리베이트 수사가 영업뿐 아니라 마케팅 등 전방위로 확대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광동제약은 지난 11일 광고비 집행과 ...

    3. 3

      '이뮨셀-엘씨' FDA 희귀의약품 승인

      세포치료 전문기업 GC녹십자셀은 자체 개발한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사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췌장암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12일 밝혔다.이뮨셀-엘씨는 FDA가 지난 6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