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證, LG전자 기아차 ELS 등 2종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證, LG전자 기아차 ELS 등 2종 공모
    키움증권은 국내 주가지수 또는 국내 우량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청약 마감은 오는 14일 오후 1시다.

    '키움 제858회 ELS'는 원금 90% 지급 조기상환형 ELS로, 만기가 1년이다. 조기상환평가일(3·6·9개월)에 기초자산인 LG전자 보통주와 기아차 보통주의 주가가 최초기준가격 이상이면 세전 연 15%의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만기평가일(12개월)에 두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보다 상승했다면 기초자산 상승률이 낮은 종목의 상승률만큼을 수익으로 지급한다.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보다 떨어졌다면 최대 10%까지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중위험 상품이다.

    '키움증권 제859회 ELS'는 코스피200 주가지수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마다 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 유형의 상품이다. 두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2%(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7.1%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두 개의 기초자산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세전 21.3%(연 7.1%) 수익률로 만기상환된다. 낙인배리어는 60%이다.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팀장은 "코스피200지수와 삼성전자 ELS는 타사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지만 당사 고객들로부터 반응이 좋아, 해당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며 "국내 우량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LS를 손실제한형으로 출시하여 투자자의 위험부담을 줄였다"라고 말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슈+] '통돌이' 세탁기의 부활…'드럼보다 세탁력이 강해서?'

      일명 '통돌이'로 불리는 전자동 세탁기가 고급화 전략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세탁 성능은 물론 에너지 절감,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효율·고성능' 제품으로 주목받고 ...

    2. 2

      LG전자, 김치 감칠맛 살려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40종을 12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으로 용량은 128리터에서 836리터까지다. 출고가는 65...

    3. 3

      LG전자 노조, 소외계층에 ‘사랑의 부식박스’ 전달

      LG전자 노동조합이 한가위를 앞두고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LG전자 노동조합은 11일 서울 금천구의 독거노인 가구를 직접 방문해 쌀, 라면, 통조림, 밀가루 등의 식재료를 가득 담은 &lsq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