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상규·박지원, 청문회서 고성 "당신이 판사야" VS "보자 보자 하니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여상규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법제사법위원장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서로 설전을 벌였다.

    지난 1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이은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의 위장전입 의혹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던 중 회의 진행을 놓고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과 의원들 사이에 고성이 오고 간 것이다.

    여상규 법제사법위원장은 "사법농단 의혹 수사와 관련해 압수수색 영장 기각이 많다"는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정치권에서 사법부에 압력을 넣고 관여해서는 안 된다. 법원은 정치적 중립이 중요하다. 특정재판을 갖고 왈가왈부하는 것을 옳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자 박 의원이 "잘못된 것을 지적하는 게 무엇이 문제인가. 위원장이 국회의원의 발언을 너무 제한하려고 한다. 사회만 보면 되지 당신이 판사야"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말을 들은 여 위원장은 "어디서 큰소리야. 보자 보자 하니까. 당신이라니"라고 말했고 박 의원은 다시 "당신이지. 그럼 우리 형님이야?"라고 맞받아쳤다. 이에 여 위원장은 정회를 선언하고 청문회를 중단시켰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좌클릭 정동영'에 박지원 "독주안된다, 우린 DJ때부터 중도개혁"

      ‘좌클릭’ 행보를 보이고 있는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를 향해 당내 다선 의원 중 하나인 박지원 의원이 ‘독주는 안된다’며 제동을 걸고 나섰다.박 의원은 12일 자신의 소셜네...

    2. 2

      "황우여·박지원, 2011∼2013년 국회 특활비로 6억원 수령"

      黃 18대 국회 마지막 與원내대표, 朴 19대 국회 첫 野원내대표참여연대, 2011∼2013년 국회 특수활동비 수령인별 분석 보고서 발간국회가 '제2의 월급'처럼 지급해온 2011∼201...

    3. 3

      박지원 "9월 유엔 총회서 종전협정, 제일 좋은 그림"

      "김병준, 한국당 내 자기 세력 만들 것…대권 준비"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은 1일 한국전쟁 종전협정 시기와 관련해 9월 유엔 총회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박 의원은 KBS라디오 '최강욱의 최강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