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삼성SDI, 3분기 실적 기대감에 사상 최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SDI가 올 3분기 시장의 기대치를 웃도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장초반 상승세다.

    11일 오전 9시2분 현재 삼성SDI는 전날보다 7000원(2.87%) 오른 25만1000원을 기록 중이다. 회사의 주가는 장 초반 한때 25만1500원까지 치솟아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날 삼성SDI가 전기차 시장 등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판단,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평가했다.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29만원에서 32만원으로 올려잡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정원석 연구원은 "향후 삼성SDI는 원재료 가격 하락 안정세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예상되고 이제 시작에 불과한 전기차 시장의 가파른 성장과 2019~2020년 소프트뱅크의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 시행으로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새로운 수주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회사가 올 3분기 영업이익 2100억원을 기록해 시장의 기대치를 웃돌 것이라고 추정했다.

    정 연구원은 "각 사업부문의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우호적인 원·달러 환율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50% 늘어난 2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249% 늘어난 2100억원을 기록해 회사가 전분기보다 뚜렷한 이익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를 반영, 회사의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도 기존 6180억원에서 6390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소현 한경닷컴 기자 ks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SDI,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목표가↑-하이

      하이투자증권은 11일 삼성SDI에 대해 전기차 시장 등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고 판단,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29만원에서 32만원으로 올려잡고 투자의견 '매수'를 ...

    2. 2

      [종목+]삼성SDI, 깜짝실적 기대 "전기차 성장에 중대형전지 수혜"

      삼성SDI 주가가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와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중대형 전지가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5일 오전 11시10분 현재 삼성SD...

    3. 3

      전기車 타고 돌아온 원통형 배터리… 삼성SDI, 재규어에 단독 공급

      삼성SDI가 영국 자동차 제조사 재규어랜드로버의 차세대 전기차에 원통형 배터리를 단독으로 공급한다. 테슬라를 제외한 대형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전기차에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SDI의 실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