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쿠웨이트서 한국민 19명 메르스 검진 중"…내일 결과 나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쿠웨이트서 한국민 19명 메르스 검진 중"…내일 결과 나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와 쿠웨이트 현지에서 접촉한 업체 직원 19명이 현지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받아 현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외교부가 11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쿠웨이트 보건 당국은 A씨와 접촉했던 업체 직원 중 검진을 희망한 19명에 대해 시료를 채취해 분석 중"이라며 "결과는 12일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당국자는 이에 앞서 다른 12명은 지난 9일 육안 검진 결과 특이소견이 없어 '이상 없음' 판정을 받았으며, 1명은 시료 채취 분석을 통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현재까지 쿠웨이트 보건 당국의 검진을 받은 한국 국민은 이로써 모두 32명으로 늘어났다.

    외교부는 "쿠웨이트 보건 당국은 향후 확진자와 접촉한 여타 업체 직원에 대해서도 본인의 희망에 따라 순차적으로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교부 "쿠웨이트서 한국민 19명 메르스 검진…12일 결과"

      확진자와 접촉한 업체 직원들…앞서 13명 이상없음·음성 판정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A씨와 쿠웨이트 현지에서 접촉한 업체 직원 19명이 현지 의료기관 검진을 받아 현재 결과...

    2. 2

      메르스 환자 태운 택시에 누가 탔나…23건 운행 확인

      보건당국, 카드 결제 내역으로 탑승객 확인…일상접촉자로 분류 예정쿠웨이트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서울거주 A(61)씨가 인천공항에서 삼성서울병원으로 이동할 때 탔던 리무진 ...

    3. 3

      메르스 환자, 쿠웨이트서 2회 치료… 한국 의사에 증상 호소

      질병관리본부, 쿠웨이트→서울대병원 구체적 행적 확인"공항서 화장실 등 편의시설 사용 안 해"쿠웨이트에 출장 갔다가 메르스에 걸린 것으로 확진 받은 서울거주 A(61) 씨의 쿠웨이트 체류 당시부터 귀국 후 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