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벅스, 오늘부터 '종이 빨대' 시범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타벅스, 오늘부터 '종이 빨대' 시범 운영
    서울, 부산, 제주 지역 100개 매장서 시범운영
    11월 전국매장 확대 목표로 약 두 달간 시범 운영 통해 개선사항 조사진행
    2가지 색상의 종이 빨대 시범 운영 후 전사 도입시 1종 결정해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오늘부터 서울, 부산, 제주 지역 100개 매장에서 종이 빨대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운영 기간은 약 2달 정도이며 첫 2주간은 녹색 종이 빨대가, 다음 2주간은 흰색 종이 빨대가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약 두 달간 종이 빨대 시범 운영을 진행한 이후 색상 및 종이 빨대 장단점에 대한 고객 조사를 거쳐 11월 중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 매장에서는 스타벅스가 음료 종류별로 제공하고 있는 5종의 빨대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이스 음료용 빨대 1종만을 우선 종이 빨대로 적용하며, 전사 매장 확대 시에는 나머지 4종의 빨대도 모두 종이 빨대로 대체된다.

    이 매장들에서는 그 동안 매장 내에 상시 비치해 두며 고객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던 플라스틱 빨대는 모두 회수하고, 빨대가 필요한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음료당 1개의 빨대를 제공하게 된다.

    우드 스틱 역시 함께 시범 운영되며, 스틱을 필요로 하는 고객 요청 시에 우드 스틱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오늘부터 '종이 빨대' 시범 운영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갑영 칼럼] 시애틀의 '작은 도시, 큰 기업' 신화

      미국 워싱턴주의 시애틀은 실리콘밸리 못지않게 세계적인 대기업을 많이 보유한 도시로 유명하다. 인구 70여만 명의 북서부 변방도시에 ‘포천 500대 기업’ 중 31개사의 본사가 있다니 놀라지 않을...

    2. 2

      스타벅스, 첫 고구마 음료 '자색 군고구마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자색 군고구마 라떼'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비(非)커피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고구마 음료 출시 요청을 받아왔던 스타벅스는 최근 스타벅스 코리...

    3. 3

      핫커피 품은 코카콜라의 '외도'… 디즈니는 "술 팔아요"

      “따뜻한 음료 시장은 코카콜라가 글로벌 브랜드를 갖고 있지 않은 몇 안 되는 분야 중 하나다. 코스타는 우리가 커피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제임스 퀸시 코카콜라 최고경영자(CEO)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