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靑,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다음주 국회 제출하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와대가 다음 주중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제3차 남북정상회담 전에 국회에서 판문점선언의 비준동의가 이뤄지도록 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 제출은 '국회는 국가나 국민에게 중대한 재정적 부담을 지우는 남북합의서 또는 입법사항에 관한 남북합의서 체결·비준에 대한 동의권을 가진다'는 내용의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21조 3항에 따른 것이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는 11일 열리는 국무회의에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상정할 계획"이라며 "어제 차관회의에서 관련 안건이 통과됐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제출하면서 선언 이행에 수반되는 비용 추계안도 함께 낼 것으로 알려졌다.

    여당은 남북관계 발전에 속도를 내려면 판문점선언의 국회 비준동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지만, 야당은 비핵화의 실질적 진전이 있어야 한다며 '비용 추계도 안 된 안을 심의할 수는 없다'는 반대 입장을 밝혀 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돌이킬 수 없게 진도내겠다"… 문대통령 '연내 종전선언' 앞으로

      청와대 "'돌이킬 수 없는 진도' 비핵화도 해당"남북→한미 정상회담 이은 연내 종전선언 추진 '비장한 각오'김정은 비핵화 시간표 제시에 트럼프 화답…중재역할 중요성 ...

    2. 2

      靑 교육비서관에 이광호 前 대안학교 교장

      청와대 7일 사회수석실 산하 교육비서관에 이광호 전 이우학교 교장을 임명했다.이 신임 비서관은 2003년 경기 성남시에 도시형 대안학교로 문을 연 이우학교 평교사로 시작해 교장까지 지낸 교육 현장 전문가로 알려졌다....

    3. 3

      문대통령, 靑 교육비서관에 이광호 경기교육청 장학관 임명

      최강욱 공직기강비서관도 임명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 교육비서관에 이광호 경기도교육청 장학관을 임명했다.이 비서관은 충남 천안고와 한양대를 졸업하고 교육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이 비서관은 2003년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