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비츠, 망막진단기로 성장 재개 기대"-골든브릿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7일 휴비츠에 대해 신규 안과용 진단기기 출시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휴비츠는 안경원에서 사용하는 검안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다. 2012년까지 10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18%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그러나 2013년 신규 사업인 광학현미경 사업 진출로 실적이 훼손됐고, 2015년 사업을 철수했다. 재정비 후 지난해 안과용 진단기기를 내놨다.

    김장열 리서치센터장은 "안구질환 진단기기의 유럽 성공 여부가 중요하다"며 "진단기기 시장 규모는 검안기 대비 2배 이상 크다"고 했다. 휴비츠는 안과용 진단기기의 지난 4월 유럽 인증 이후 5~6월 동안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김 센터장은 "연내 신규 제품으로 50억원의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며 "올해 전체 매출은 796억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휴비츠는 또 이르면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미국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휴비츠, 망막진단기로 성장 재개 기대"-골든브릿지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엘앤씨바이오, 증권신고서 제출…11월 초 코스닥 상장

      바이오 벤처기업 엘앤씨바이오가 오는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엘앤씨바이오는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엘앤씨바이오는 2011년 설립된 조직재생의학 연구...

    2. 2

      "한미약품, 포지오티닙 기대할 것이 많다"-하나

      하나금융투자는 7일 한미약품의 신약후보물질 포지오티닙에 대해 기대할 일들이 많다고 전망했다. 한미약품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1만원을 유지했다. 한미약품은 전날 포지오티닙을 개발...

    3. 3

      [취재수첩] 민간 설자리 없는 치매 국가책임제

      “정부가 치매 환자 보호시설을 대폭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1년 동안 새로 생긴 시설은 9개에 불과합니다. 수익을 내기는 어려운 데 지원은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죠.”치매 안심형 주야간 보호시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