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퇴직연금 TDF 투자한도 70%→100%… 금융위 규정 개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위원회는 31일 퇴직연금 자산의 100%까지 타깃데이트펀드(TDF)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의 퇴직연금감독규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 출시와 수익률 제고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우선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경우 금융감독원장이 정한 기준을 충족하면 TDF에 자산의 100%까지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기준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가입 기간 주식투자 비중 80% 이내, 예상 은퇴 시점 이후 주식투자 비중 40% 이내, 투자부적격등급 채권에 대한 투자한도 제한 등이다.

    또 한국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되는 리츠의 경우 충분한 투자자 보호장치가 마련돼 있는 것으로 보고 확정급여형(DB형)에 한해 퇴직연금 투자를 허용하기로 했다.

    현재 부동산펀드는 퇴직연금 투자가 가능하지만 리츠 투자는 금지돼 있다.

    퇴직연금으로 편입할 수 있는 원리금보상상품에 저축은행 예·적금을 추가하는 내용도 이번 개정안에 포함됐다.

    이번 개정 사항은 관보 게재 등을 통해 고시한 날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퇴직연금, TDF 투자한도 100%로 확대…금융위 규정 개정

      금융위원회는 31일 퇴직연금감독규정 개정안을 심의·의결해 퇴직연금 자산의 70%까지만 투자가 허용됐던 타깃데이트펀드(TDF) 비중을 100%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확...

    2. 2

      '금융3법' 추진한 금융위 결국 빈손… "9월 국회 통과 총력"

      인터넷은행법·샌드박스·기촉법 모두 처리 무산인터넷 전문은행을 위한 은산분리(산업자본의 은행 지분보유 제한) 완화와 기업구조조정촉진법(이하 기촉법), 규제샌드박스 도입법(금융혁신지원 특별법안)...

    3. 3

      금융위 내년 예산 3조1000억원 편성… 기업 구조조정 지원

      산업은행에 5천억원 출자…핀테크 지원에 80억원 편성금융위원회는 내년도 예산안(일반회계)을 전년 대비 7천억원 늘어난 3조1천억원 규모로 편성했다고 29일 밝혔다.올해보다 30.5% 늘어난 수준으로 정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