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샴푸·린스 104품목 중금속·환경호르몬 검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작위 추출 검사…"허용기준 초과 제품 없어"
    서울시, 샴푸·린스 104품목 중금속·환경호르몬 검사
    '가습기 살균제 파동'으로 화학제품의 유해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서울시가 생활형 화장품에 대한 중금속·환경호르몬 검사를 진행했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샴푸, 린스, 보디클렌저 등 생활형 화장품 104개 품목을 대상으로 중금속과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을 검사한 결과, 허용 기준을 초과하는 제품은 없었다고 31일 발표했다.

    연구원은 지난 4~7월 대형마트에서 유통되고 있는 삼푸(25개), 린스(13개), 보디클렌저(34개), 보디로션(21개), 폼 클렌저 및 액체비누(8개), 핸드크림(3개)을 무작위로 선정해 납, 비소, 카드뮴, 안티몬, 니켈 등 중금속 5종과 환경호르몬 추정물질로 알려진 프탈레이트류 3종을 정밀 검사했다.

    안티몬은 독성이 강해 피부염과 비염을 일으킬 수 있고, 눈 자극, 목통증, 두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려고 사용하는 화학 첨가제로, 인체에 닿으면 생식 기능을 저하시키고 호르몬 분비 불균형을 유발한다.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정권 원장은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시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을 위주로 지속적으로 안전성을 조사해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99% 천연 세정성분 '착한 샴푸' 올인원케어

      크리에이티브위드의 자연주의 콘셉트 ‘키라니아’가 헤어케어·샴푸 부문에서 ‘2018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키라니아는 전...

    2. 2

      아모레퍼시픽 려(呂)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 샴푸, 모근 강화·보호 등 탈모 완화 '복합 솔루션'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탈모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두피 이상 신호로부터 모근을 보호해 탈모 증상을 완화해준다. 최근엔 ‘자양윤모 탈모 증상 케어&rsq...

    3. 3

      "대구 수돗물서 환경호르몬·발암 물질 다량 검출"

      대구 지역 수돗물에서 신종 환경호르몬과 발암 물질 다량 검출됐다는 보도가 나왔다.지난 21일 TBC대구방송은 "대구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낙동강 매곡 '문산정수장'에서 발암물질인 나트로소아민이 검출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